경주에서 가장 벚꽃이 이쁜 곳은 어디일까?
벚꽃 시즌의 경주는 어딜 가든지 이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이쁜 곳들을 선별해 보았습니다.
안 가면 아쉬운 경주 벚꽃명소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경주 벚꽃명소 추천 BEST 7
1. 불국사
✔ 위치 : 경북 경주시 불국로 385 불국사
✔ 운영시간 : 09:00 - 18:00 (입장시간 09:00 - 17:00)
유네스코로도 등록되어 있는 불국사에는 벚꽃과 함께 석가탑, 다보탑 등의 전통문화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일주문에서 쭉 올라가다보면 벚꽃 나무들이 왼쪽에 쭉 도열해 있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는 곳이며, 공영주차장부터 벚꽃들과 함께 사진찍기 좋은 곳이어서 강력 추천드립니다.
2. 대릉원
✔ 위치 : 경북 경주시 황남동 31-1
✔ 운영시간 : 09:00 - 22:00 (정문) / 09:00 - 21:30 (후문, 천마총)
신라의 미추왕릉, 천마총 등의 유적들이 있는 곳이 바로 대릉원입니다. 이곳에는 돌담길에 벚꽃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산책하면서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이 됩니다. 다른 계절에 가도 이쁘지만 벚꽃이 폈을 때 가면 더욱 이쁘니 벚꽃명소로 추천드립니다.
3. 황룡원
✔ 위치 : 경북 경주시 엑스포로 40
개인적으로 경주에서 벚꽃과 함께 인생사진을 찍고 싶다면 황룡원을 추천드립니다. 높게 솟아오른 황룡원과 함께 포토존에서 찍는다면 프로필 사진을 하고 싶을 정도의 퀄리티가 나옵니다.
또한 보문호가 바로 옆에 있어서 위치를 옮겨가며 찍기도 수월해서 더욱 추천드립니다.
4. 보문호
✔ 위치 : 경북 경주시 신평동
보문호는 인공호수인데, 주위에 경주월드 등이 있고 산책로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산책로에는 당연히 벚꽃나무들이 심어져 있어서 벚꽃 시즌에 가면 호수에 눈이 흩날리듯이 벚꽃이 흩날리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4월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보문정
✔ 위치 : 경북 경주시 신평동
한국에서 연못과 함께 벚꽃이 열리는 풍경 중에 가장 이쁜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곳이 바로 보문정입니다. 가을에 가도 단풍과 함께 어우러져서 이쁩니다.
벚꽃의 종류 중에서도 수양벚꽃이어서 다른 곳들과는 다르게 축 늘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십니다. 저라면 보문정부터 들려서 사진을 찍을 것 같습니다.
6. 흥무로 벚꽃길
✔ 위치 : 경북 경주시 충효동 7-1
차가 있으신 분들은 흥무로 벚꽃길을 추천드립니다. 차로 벚꽃 터널을 지나가는 느낌이 들 만큼 도로 양 옆으로 벚꽃나무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7. 월정교
✔ 위치: 경북 경주시 교동 274
✔ 운영시간 : 09:00 - 22:00
통일신라 때 지어진 다리이고, 월정교 위에서 벚꽃과 사진을 찍으면 굉장히 낭만적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실 겁니다. 특히 저는 낮에 가는 것보다는 밤에 가서 야경을 감상하는 것이 더 이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벚꽃시즌에는 무료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찾기
아래 '모두의 주차장'을 이용하신다면 어떤 곳을 가든지 무료 공영주차장부터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전국 모든 주차장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경주 벚꽃명소 추천 BEST 7에 대한 글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의 전통과 역사가 살아있는 경주에서 봄에 벚꽃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모두 즐거운 나들이 되시길 바랍니다.